슬립링

전기 2013. 5. 20. 13:00


http://www.bestcarbon.com/korean/index.asp

(주)베스트카본



과학이 발달되면서 각종사업에서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많은 기계장치 및 공장설비를 개선하고 있습니다. 최근에는 회전하는 물체에 전기(전원)를 공급하여, 회전하는 물체에서 또다른 장치를 동작시켜서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.
용도로선 각종 자동화공정 및 회전놀이장치, 굴삭기, 헬기, 탱크, 레이다, 원심분리기, 로보트몸체, 조립라인, 포장기계장치, 다축측정장치, 항공설비, 압축기, 전선포장기, 가열로라, 토르크머신, 모타측정기, 인쇄기, 크레인, 정수 설비 등등
어떠한 장치든지 회전하는 장치에 동시전원을 공급하고자 할때는 꼭 필요한 장치입니다.
적용범위는 사용목적에 따라서 회전수, 필요용량, 사용접점, 설치장소의 환경조건등에 따라서 여러 종류에 이르고 있습니다.
M 동(Cu)및 동(Cu)관련 합금재질로 만들어진 슬립링으로 전원 공급형으로 적합하다.
M/S 동(Cu)에 은(Ag)을 도금한 재질로 만들어진 슬립링으로 신호전송 및 STRAIN GATE에 사용된다.
그러나, 저속 회전에 사용도어야만 수명을 보장받을 수 있다.
S 은(Ag)으로 만들어진 슬립링으로 열전대 신호용 및 고속회전에 사용되는 STRAIN GATE로 열악한
환경조건에 이상적이다.
브러시의 선택은 슬립링이 사용될 회전수 및 속도에 따라 결정된다.
A 실버 그라파이트 브러시는 원주의 속도에 따라서 4가지의 다른 소재로 구분된다.
B 브론즈 그라파이트 브러시는 초고전류용으로 사용된다.
C 실버 브러시는 거의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고, 원주 속도가 낮은 곳에 적용된다.
그러나 수명은 짧아도 우수한 전송능력이 필요한 경우는 사용할 수 있다.
D Gold wire브러시는 전체 크기가 작아서 협소한 면적에서도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이다.
그러나 사용 속도가 낮은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.


'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전기요금계산  (0) 2014.11.15
220, 380V 겸용모터 결선방법  (0) 2013.05.08
Microwave 마이크로파  (0) 2009.11.02
전기 케이블접속 부속 자재류  (0) 2009.07.26
국가별 사용 정격전압 및 주파수  (0) 2009.07.13
Posted by 독바우
l